Vercel DNS 에러 | Vercel 국내 도메인 차단 | DNS_PROBE_FINISHED_NXDOMAIN | 크롬 DNS 에러 해결법

    반응형

    ++

    이 이슈가 발생한 날짜랑 도메인 차단 사태랑 날짜가 똑같더군요?

    저는 이 이슈를 11일로 넘어가던 새벽에 마주한거라 관련 최신글들이 없었던 사태라서 몰랐나봅니다

    뒤늦게 제로초님 숏츠 보고 알게되었습니다

    저는 통신사 LG가 아니어서 해결된 것 같은데...

    LG 쓰고 있었음 여전히 못 들어갔을까 싶네요....

     

     

    갑자기 찾을 수 없다는 나의 사이트


    그저 나는 배포한게 너무 뿌듯해서 늦은 새벽 사이트에 들어갔을뿐이고...

   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
    DNS_PROBE_FINISHED_NXDOMAIN

    이라는 에러를 마주해버렸다....

    갑자기 이럴 수 있나? 불과 몇시간 전까지만 해도 잘 들어가졌고..

    무언가를 바꿨다면 Function Region을 한국으로 바꿔놓긴 했었나,

    수정 후 바로 들어갔을때 문제가 없었다

    그리고 나는 그 이후로도 배포한 건도 없었다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시도했던 삽질들


    vercel DNS_PROBE_FINISHED_NXDOMAIN, vercel DNS error 라고 검색을 해도

    보통 하위 도메인, 커스텀 도메인을 설정했을때의 문제들이지, 아무것도 건든거 없던 나랑은 상황이 달랐다

    • Function Region 다시 돌려놓기 👉 실패
    • 최초  root 경로 렌더링 시 파비콘, loader 문제 해결 👉 실패
      (사실 지금 생각해보면 아무 연관도 없는 무의미한 행동)
    • 배포 플젝 삭제하고 3번이나 새로 배포 시도 👉 실패

    그러다가 vercel을 떼고 아예 본질적인 DNS 문제를 찾아보자 싶어서 블로그 글들을 보고 여러가지 시도해봤다

    • 크롬 캐시 및 검색 데이터 삭제 👉 실패
    • 확장 프로그램 비활성화 👉 실패
    • DNS 클라이언트 서비스 다시 시작하기 👉 실패
      (애초에 다시시작 자체가 막혀있다)
    • DNS 플러시 후, IP 주소 해제 및 갱신하기 👉 실패
    • HOSTS 파일의 차단된 도메인 삭제하기 👉 실패
      (애초에 특별하게 차단된 도메인이 없었음)
    • 바이러스 백신 비활성화 하기 👉 실패

    참고 블로그1, 블로그2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그래서 최종 해결법은?


    블로그2의 2번 해결법 DNS 주소 변경으로 해결했다!!!!!!!

    근데 타이밍이 애매한게 DNS 주소를 변경해주고 배포 자체도 새로 해줬기 때문에

    정확히 DNS 주소 변경이 해결해준건지는 잘 모르겠다

    왜냐하면 한가지 또 내가 다르게 행동한 점이 기존에 최초로 배포하면서  남아있던 .vercel를 삭제하는걸 깜빡하다가 이번 배포때는 해당 폴더를 삭제하고 배포했었어서... 

    이 부분이 다르게 작용했을 수도 있을...지...도?

    근데 대체 왜... 왜... 왜 갑자기 이럴 수가 있냐... 네트워크 어렵네.....

    반응형

    댓글